믹스커피 칼로리 알고계시나요? 커피믹스는 건강의 적 다이어트 실패의 지름길!!

Posted by 디킨스
2016. 4. 5. 17:30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큰 독이 되는 것이 있다면 하루에 세네잔씩 마시는 커피믹스가 다이어트 방해의 지름길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원래 믹스커피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일을 하다보니 습관처럼 마셨던 커피가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 특히 아침에 출근해서 마시는 커피가 하루의 아침을 시작을 알리는 알람시계가 되어버렸습니다.


하루에 세잔씩 마시는 믹스커피 정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녀석인지 믹스커피를 마심으로 건강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져서 믹스커피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마시는 믹스커피가 몸에 해로운 영향을 많이 끼칠까요? 






아무것도 첨가가 되지 않은 커피의 경우는 하루에 꾸준히 한잔씩마시게 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항상화 물질이라는게 들어있으 암예방에 도움이 되고 당뇨병 발생 위험이 줄어들고 피부 노화 에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커피가 운동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전에 아메리카노를 한잔 마시고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연소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10kcal 내외로 상당히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없이 마실 수 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편리하게 마시는 믹스커피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종이컵에 마시는 커피믹스의 칼로리는!! 놀라지 마세요. 종이컵 한잔에 50kcal로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제품마다 틀리겠지만 대부분 믹스커피의 칼로리는 적게는 45칼로리이며 많게는 55칼로리를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면 하루에 4잔 정도 마신다고 하면 200칼로리 쓸떼없는 칼로를 섭취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밥한공기의 칼로리가 300칼로인데 그냥 늘상 아무생각 없이 마시는 차의 하나였는데 밥의 반공기 이상의 열량을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쓸떼없는 열량을 섭취하는 것이고 믹스커피 안에는 당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르르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최악의 음식이라고 꼽을 수 있겠습니다. 믹스커피를 마심으로서 살이 빠지는 것도 아니고 불필요한 열량과 당분을 몸속에 차곡차곡 축척해 놓은 것 밖에 되지 않네요. 





믹스커피 부작용으로는 커피믹스안에 들어 있는 하얀색 가루인 프림 주성분은 우유가 아닌 기름으로 식물성 기름을 물과 잘 섞이게 하도록 식품 첨가 유화제를 넣어서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름은 100% 포화지방산으로 꾸준히 섭취 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 성인병을 일으키기 쉽고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커피자체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믹스커피 안에 포함되어 있는 정제된 고순도의 설탕과 기름으로 이루어져 있는 프림이 우리몸을 질병을 가지고 오는 원인들이 였습니다. 믹스커피도 마시다 보면 약간 중독처럼 한번 딱 끓기는 어렵지만 하루에 마시던 양을 조금 줄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마시는 것 보다는 정말 달달한 커피가 땡길때는 믹스커피를 먹어주고 평소에는 아메리카노, 녹차, 둥글레차,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부터는 퇴근 전에 마시던 커피를 대신해서 몸을 생각해서 깨끗한 생수를 마셔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설프게 커피믹스로 식사 대용을 하던 바보같은 짓은 오늘로 안녕~ 이웃님들께서도 믹스커피 너무 많이 드시는 분이 계신다면 오늘부터 저와 함께 믹스커피 대신 아메리카노 한잔 어떠할까요?


반응형
LIST